java

java(클래스)

소리소리솔소리 2022. 8. 30. 10:20

*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모든 데이터를 객체(object)로 취급

- 객체의 상태(state)와 행동(behavior)을 구체화하는 형태의 프로그래밍

 

 

*클래스

- 객체를 정의하는 큰 틀 또는 설계도

- 속성을 표현하는 필드와 기능을 표현하는 메소드로 구성

- 클래스 이름은 첫자를 대문자로 사용

 

 

*인스턴스

- 선언 된 해당 클래스 타입의 객체

-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선언하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라고 함

- 즉, 메모리에 할당 된 객체를 '인스턴스' 라고 함

 

 

*메소드

-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문의 집합

 

 

*클래스로부터 객체 생성하기

 

 

*필드란?

- 클래스에 포함 된 변수를 의미

1. 클래스 변수(static variable)

2. 인스턴스 변수(instance variable)

3. 지역 변수(local variable)

 

 

- 필드 예제